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

철인일종보통 2019. 11. 29. 14:09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

어릴 때에는 배스킨라빈스에가면 피스타치오 아몬드라는 아이스크림을 꼭 먹었는데요. 요즘도 즐겨먹는 맛이지만 사실 피스타치오가 어떻게 생긴 견과류인지 알게 된 지는 얼마되지 않았어요. 아몬드나 호두 등 자주 보는 견과류는 모양과 맛이 익숙하지만 피스타치오의 경우는 아이스크림으로만 접했지 견과류 자체로는 섭취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저처럼 많은 분들이 피스타치오가 어떻게 생긴 견과류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피스타치오에 대해 알아두시면 재밌는 상식으로는 그린 아몬드라는 별명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가 엄청나게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견과류인데요. 자체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체내에 있는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해결에도 좋다고 하니 이 또한 다이어트와 연관되겠네요.


두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으로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성분들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섭취하여 준다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는 효과와 함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좋네요.

세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으로는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섭취하여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으로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의 효능 하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뇌 건강과 관련된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견과류의 장점이 바로 뇌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인데요. 피스타치오에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험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 간식이 되겠네요.




다섯 번째 피스타치오 효능으로는 소화기관 건강에 좋습니다.


피스타치오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위장기능이 향상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위가 예민하거나 위염 등이 자주 오는 분들은 피스타치오를 간식으로 드신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위장쪽이 많이 안좋은 분들은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스타치오 부작용





모든 몸에 좋은 식품들이 그렇듯이 피스타치오도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우선 과하게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피스타치오 효능이 비만의 원인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점 명심해야 겠네요. 또한 소화불량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보이는 분들은 피스타치오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스크림 이름으로 더 친숙한 견과류 피스타치오에 이렇게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을줄은 몰랐네요. 하지만 너무 과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을 유지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피스타치오 부작용에 대해 조금은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영양간식으로 좋은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